상품리뷰

관상어 종합 질병 예방제/네이처팜 쉴드 G/치료제

꼬오빠 2022. 9. 13. 21:00
반응형
SMALL

관상어 종합 질병 예방제/치료제

 

 

오늘은 관상어 질병 치료관련 상품 리뷰를 작성하려고합니다.

 

얼마전 키우고 있던 파하카 민물복어가 상태가 나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지느러미가 테두리부터 하얗게 변색되기 시작했고 숨을 가쁘게 쉬면서, 배가 뒤집혀 간신히 숨만 붙어 있는 정도로 심각한 상태였습니다.

 

질병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했고 정확한 병명도 알 수 없었습니다.

 

우선 치료를 위해 새로운 어항을 준비하고 받아두었던 새 물을 넣어주고 소금욕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약간의 소금을 넣어주었습니다. 

질병약품을 미리 구비를 해두지 않아 급하게 여러가지 검색을 해보고 쿠팡에서 종합 질병 예방제 '네이처팜G

'를 구매했습니다. 

물의 양에 따라 정해진 용량의 약품을 투여하고 질병 개선전까지 3~5일을 환수와 투여를 반복해야된다고 합니다.

저는 현재 소금욕 상태에서 투여 2일차입니다.

복어 상태는 상당히 호전이 되었습니다.

 

저는 어항을 따로 쓰지않고 캠핑용 식수통 25리터짜리를 어항으로 쓰고 있습니다. 장점은 파손 우려가 적고 튼튼하고 가벼우며, 일부 환수시 배수꼭지가 있어서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입구가 어항처럼 크지 않다는 점 하지만 크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손바닥정도 크기이며, 따로 복어, 기포기, 온도계 외 수중엔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죠.

 

반응형

 

결론부터 보자면,

일단 사진처럼 지금은 어느 정도 회복이 되었고 새우를 넣어주면 스스로 사냥도 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래도 빠른 조치로 많이 좋아진거 같고, 소금욕과 네이처팜G가 나름 효과가 있었던게 아닌가 생각이됩니다.

 

 

보시면, 정말 많은 질병들이 있다보니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질병을 대비해서 예방/치료제 준비는 꼭 필요 할 것 같습니다.

기생충, 세균, 곰팡이, 수질 등 정말 많은 원인으로 발병이 되는것 같습니다.

 

종합 질병 예방제 '네이처팜G' 는 사용이 간편하게 펌핑으로 되어 있고 제품 캡을 이용해서 용량 조절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꽉 채우면 30ml 절반 15ml 로 계산하면 된다네요.

 

네이처팜G 120ml

 

쉴드 G 120ml

 

deg.kr

 

관상어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하나쯤 구비해 놓으시면 요긴하게 쓰일듯 합니다.

일단 더 써보고 네이처팜 다른 제품들도 사용해봐야겠습니다!

 

행복한 물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제품 사용시 유의사항

 

◎ 대상 어종의 컨디션이 떨어진 경우 별도의 탱크에 기존의 물과 새물을 50:50 으로 섞어 수온을 맞추어 셋팅하고 에어레이션을 설치한 후 아래와 같이 Shield G 를 넣어줍니다.

 

◎ Shield G 를 물 10리터 당 5ml 씩 투여 후, 24시간을 유지한 뒤 30~50%씩 환수 후 재투여를 3일 이상 매일 반복합니다.

 

◎ 대상 어종의 컨디션이 떨어져 호흡이 힘들면 스트레스 등으로 산소 요구량이 높아지므로 반드시 에어레이션을 추가 설치해주세요.

 

◎ 사용전 반드시 흔들어서 투여하시기 바랍니다.

 

◎ 섭씨 30도 이상의 어항에서는 사용에 주의해 주세요.

 

◎ 새우, 가재 등과 같은 갑각류, 달팽이 등 무척추 동물에게는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애드픽이 추천한 제품의 이용후기가 포함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반응형
LIST